
1. 인터넷케이블이 1층에만 들어오는 관계로 2층의 내 방에선 유선으로는 인터넷이 불가능해 그동안은 1층으로 들어오는 케이블에 N604M을 물려 무선인터넷으로 PC와 노트북등을 이용. 층이 달랐지만 N604M의 성능때문인지 N모드로 안정적으로 인터넷이 가능했음.
2. XBOX360을 구입했지만 360은 내장WIFI가 없음. 360용 무선어댑터 가격은 8만원이 넘어가기에 차라리 싼 유무선 공유기 하나를 더 사서 멀티브리지로 설정해 N104i와 XBOX360을 유선으로 물리는게 낫다고 생각함.
3. 2.4만짜리 N104i 구입 후 멀티 브리지 테스트. 안됨. WDS 해봄. 안됨. 공유기 리셋 몇번이나 해 가며 해봤는데도 안됨. 새벽2시까지 삽질하다가 포기하고 잠. 다음날 회사가서 졸려 뒤지는줄 알았음.
4. 다음날 다시 해보니까 멀쩡하게 잘됨. 꾿랴ㅜㄷ매랴ㅗㄷㅁ 근데 멀티브리지때문인지 PC2의 인터넷속도가 반으로 떨어짐. 다운속도 5메가는 나오던게 갑자기 3메가도 안나옴.

5. 걍 무선어댑터 중고로 구입하고 N104i 때버림. 첨부터 이거 살껄 돈 좀 아껴보려다 개뻘짓만 함. N모드가 안된다는게 아쉽긴 하지만 공유기처럼 지저분한 선도 없고 깔끔해서 좋다.
XBOX360 무선네트워크 어댑터(중고) \50,000
제가 알기론 n104i는 멀티브리지 지원않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n104i 주위에 있는 것들, pc2 빼고는 n104i에 무선연결용인가요? n104i가 n604m과 무선으로 연결이 되면 나머지들은 n104i에 무선으로 연결이….
네. 다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PC2도 무선랜카드를 달면 무선으로 쓸 수 있구요. 다만 속도가 좀 떨어지는 것은 감안하셔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