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lonely person

사람은 누구나 외롭다
외롭지 않은척 하는 사람은 많지만 진정 외롭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다.
외로운 이유는 보통 상대방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기때문이다.
상대방을 사물에 비유했을때 우리는 보통 다른 사물과 비슷하게 사람이라는 사물에 더 가까이 접근하려고 노력한다.
문제는 사람은 일반적인 사물과는 완전히 다르단거다.
우리는 항상 사람을 조금 더 이해하고 가까이 접근하려 애쓰지만 사람에 대한 완전한 이해는 힘들다고 본다.

결국 문제는 상대방을 어떻게 완전히 이해하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근접하게 이해하느냐이다.

이것이 우리가 살면서 항상 고민하는것중의 하나가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