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6집 : Thank you, 미녀는 괴로워 : 별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이 6집 : 뭐가 땡큐인진 몰라도 아무튼 오랜만에 앨범을 내주셔서 땡큐! 유희열 음악은 품질(?)보증이므로 이번 앨범도 당연히 좋았다. 역시나 여러명의 객원가수를 쓰고 있지만 난잡하지 않고 일관된 편안함, 여유가 느껴진다. 이번 앨범에선 윤하가 부른 곡이 가장 좋은 느낌이다.

미녀는 괴로워 중 ‘별’ : 영화가 흥행할 당시엔 여기저기서 ‘마리아~ 아베마리아’가 울려퍼졌지만 중독성 있는 곡인만큼 너무 쉽게 질렸는데 이 곡은 영화에서 김아중이 부를때도 좋았지만 가끔 들어도 좋다. 엊그제 개그콘서트에서 버퍼링스가 부르느라 또 생각이 났다.



유미 – 별